천안 웨딩홀
비렌티

계약 후 자주 하시는 질문
식권
① 체크리스트 확인 후 식권은 VIRENTI에서 준비해 드리며, 예식 일주일 전까지 방문하시어 최종확인 후 수령하시면 됩니다.
② 외부식권은 사용불가 X . 변형사이즈에 계수기 사용시 두께가 맞지않아 원활하게 진행이 어렵습니다.
③ 식권은 예식팀마다 색상이 다르며, 신랑측 / 신부측 구분 되어있고, 소인식권도 별도로 발급해 드립니다.
④ 매수만큼 번호도 직접 기재해 주시고, 확인도장 또는 사인해서 당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.
리허설 안내
① 리허설, 음원테스트는 따로 진행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. 예식 당일 예식 도우미가 구두 설명으로 안내 해 드리고 있습니다.
② 파일은 일괄적으로 당사에서 확인 하고 있으며, 예식 관련 파일 은 확인 후 이상 있을 시에만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.
③ 사회자 및 예식참여자는 예식시간 30분 전 까지 사회자석으로 가시면 진행도우미가 안내 도와드립니다.
④ 축가자는 앞타임 예식 끝난 후 간단한 마이크 테스트 및 동선만 가능 합니다.
셔틀버스
① 셔틀버스의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 25인승 노란색버스에 VIRENTI 기재되어 있습니다.
② 천안터미널 (아라리오광장 내 올리브영 매장 앞) → 두정역 (1번출구-오른쪽 50M이동후 셔틀버스 팻말) → VIRENTI도착 [30분간격]
시식
① 보증인원 150명 이상시 최대 6인 무료 시식 제공드리며, 1회성으로 이용 가능합니다. (나눠서 사용 불가)
② 시식 시간은 토요일, 일요일 첫 예식 기준 (보통 11시)
③ 식사 1주일전 사전 예약필수 (입장시간 확인요망, 예약제이므로 미리 마감될 수도 있음)
④ 예식 이후 사용 불가
답례품
① 홍삼액, 석류스틱, 흑마늘스틱 등 5-6가지 정도 준비되어있으며 답례품 종류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② 식사를 못하고 가시는 분들을 위해 교환 가능한 품목으로 식사 가격과 동일합니다.
③ 답례품 신청시 보증인원에 포함하여 계산됩니다. (별도 계산 X)
안내사항
예식도착시간 & 리허설 안내
① 리허설, 음원테스트는 따로 진행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. 예식 당일 예식 도우미가 구두로 안내 해 드리고 있습니다. 파일은 일괄적으로 당사에서 확인 하고 있으며, 예식 관련 파일 은 확인 후 이상 있을 시에만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. 사회자 및 예식참여자는 예식시간 30분 전 까지 사회자석으로 가시면 진행도우미가 안내 도와드립니다. 축가자는 앞타임 예식 끝난 후 간단한 마이크 테스트 및 동선만 가능 합니다.
② 예식 당일 신랑.신부님 도착은 예식 시간 1시간30분 이전 까지 웨딩홀로 도착해 주시면 됩니다. (1시간30분 이전에 도착시 안내 불가, 대기 공간 없습니다.)
③ 신부대기실은 예식 한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 합니다. (앞타임 신부님 입장 후 안내) 신랑님과 부모님은 한시간 전 접수대에서 하객맞이 및 준비 해 주시면 됩니다.
접수대 이용 : 예식 한시간 전 세팅 (방명록, 장갑, 봉투, 싸인펜, 부직포 가방 등) 준비 해 드리고 있습니다.
④ 스드메 외부진행 시 신랑.신부님 준비물품은 홀로 옮겨드립니다. - 10분전 예약실 전화 (혼주분들은 혼주석에 주차 후 예식홀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.(혼주분들은 별도 안내 해 드리지 않습니다.)
탈의실 & 락커룸
① 혼주분 한복 입으실때 도움은 헬퍼분께 요청 주시면 됩니다. 한복은 개인.개별 준비로서 전문 한복도우미는 상주 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인적으로 입어주셔야 합니다.
건물 내 메이크업샵에서 메이크업까지 진행할 경우 → 한복을 입으신 후 옷고름과 메이크업 보정만 메이크업실에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.
② 본관 3층 / 신관 3층 에는 락커룸 & 탈의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.
예식당일 진행한 액자 / 포토용 사진 / 예식자료등은 확인후 접수자분께 인수 해드립니다.
예식진행 & 사진촬영
야외에 예식이 있을 경우는 당일 야외 사진촬영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.
② 개별 BGM진행시 시스템 오류등 당일 돌발상황으로 인해 원활하지 않을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 특히 기계 및 시스템으로 인한 돌발상황 → 마이크 하울링, 스크린시스템, 포그, 자동커튼 등
③ 퇴장시
- 버진로드 끝에서의 연출 촬영은 한가지 포즈만 촬영가능합니다. (영상작가 연출사진 촬영금지)
④ 원판사진은(앨범3권)
- 베르테,루체오,매그넘홀은 웨딩홀 대관료에 모두 필수 포함 되어 있습니다.
(외부촬영불가) 원본파일구매시-10만원 / 수정본파일구매시-10만원 / 제작기간-3개월 (택배발송)
가족액자(25만원) 추가 신청여부는 당일 부모님께 작가님이 직접 안내드려 신청받고 있습니다.
⑤ 원판촬영시&원판촬영이 종료된 후
-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스냅작가와 영상작가의 별도 연출컷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. 과도한 촬영으로 인해 뒷타임의 예식에 피해가 발생될 시 모든 책임은 해당 작가분께 부과 됩니다.
⑥ 예배식 예식의 경우
- 목사님 진행 시 과도한 식순으로 인해 지연 되는 경우 당일 상황에 따라 식순이 제지 될 수도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. (예식시간 30분 + 원판사진 20분 = 총 50분이내 마쳐주셔야 합니다.)
- 무리한 진행으로 뒷타임의 예식에 피해가 갈 경우 책임이 부과 될수 있습니다.
식권 & 식사시간 & 정산
① 기존에 제공 드렸는 식권 외 당일 추가식권 발급은 각 연회장 2층에서 발급 가능 합니다.
② 식사시간은 2시간 제공 드리고 있으며, (라포레,피오렐라 -2시간 30분) 식사시간이 지연될 경우 마감안내 드리고 있습니다.
③ 당일 추가분에 대해 20%보다 초과시 연회장과 음식의 상황에 따라 입장 불가 할수 있습니다. 입장 불가시 답례품 식권 으로만 추가 발급 됩니다.
④ 비용결제(계산)
- 베르테,매그넘,피오렐라,라포레
- 본관 1층 예약실 / 루체오홀
- 루체오홀(신관)
- 2층 연회장
결제는 예식 2시간 후 꼭!!! 정산 주셔야 합니다.
기타 안내
① 화환수거 안내
- 들어온 화환은 비렌티에서 수거 하고 있으니 타업체 및 개인적 수거는 불가 합니다.
② 분실물 안내
- 분실물은 보관후 한달후 폐기됩니다.
- 폐기후 분실물에 대해선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예식 숙지사항
문의 사항
- 계약 진행 후 VIRENTI와 신랑,신부님 단체 카톡방을 개설하여 문의사항 있을 시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.
- 문의사항은 순차적으로 진행 도와드리고 있으며, 바로 답변이 필요하신 분은 VIRENTI 대표전화 이용을 부탁드립니다.
- VIRENTI 예약실 업무폰 010. 3850. 5300 (주말에는 다소 답변이 지연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)
체크리스트 [최종확인]
- 체크리스트는 한달 전 VIRENTI에서 신랑, 신부님 메일로 전송해 드립니다. (메일주소 카톡으로 사전요청)
- 체크리스트 전송 시 예식진행 관련 자료도 함께 첨부해서 드립니다. (식순, 혼인서약서, 성혼선언문의 예시문과 홀 BGM 리스트, 폐백업체 브로셔등 )
- 체크사항 기재해서 VIRENTI로 예식 3주전까지 다시 회신해 주시면 됩니다.
인원
- 계약서 작성 시 기재한 예상인원은 최저보증인원이며, 최종 지불보증인원은 예식 3주전 확정 지어주시면 됩니다.
- 지불보증인원은 대인기준이며, 미달 시 100%지불하셔야 하셔야 합니다. 최종 확정 후 조정불가 합니다.
- 인원측정시 소인은 포함 하지마세요! 6~11세 별도계산이며, 소인식권은 각각10매씩 준비해 드립니다.
- 추가 음식은 지불보증인원의 20%정도 여유분을 준비해 드리며, 20%여유분의 음식은 서비스 제공이 아닙니다.
식권
- 체크리스트 확인 후 식권은 VIRENTI에서 준비해 드리며, 예식 2일전까지 방문하시어 최종확인 후 수령하시면 됩니다.
- 외부식권은 사용불가 X . 변형사이즈에 계수기 사용시 두께가 맞지않아 원활하게 진행이 어렵습니다.
- 식권은 예식팀마다 색상이 다르며, 신랑측 / 신부측 구분 되어있고, 소인식권도 별도로 발급해 드립니다.
- 매수만큼 번호도 직접 기재해 주시고, 확인도장 또는 사인해서 당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.
식순
- 기본 식순은 당사에서 준비되며, 순서또는 멘트변경이 있을 시 직접 수정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
- 입장부터 퇴장까지 총 25분정도 소요되며, 식순 참고 후 시간초과 예상 시 수정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.
- 주례있는 예식 : 당사에서 준비된 자료로 진행 도와드립니다.
- 주례없는 예식 : 첨부한 자료의 예시문에서 선택가능하고, 직접 글 작성해서 예식 일주일전 메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.
- 자료는 당사에서 출력 후 "케이스"에 넣어 예식진행 시 미리 셋팅해 드립니다.
주례 & 사회자
- 주례선생님과 사회자는 예식 30분전 미리 도착해 주시고, 앞타임 예식 끝난후 미팅과 리허설진행 도와드립니다.
진행곡
- 각 홀마다 진행곡리스트 첨부해 드리며 음원은 "곡명" 참고해서 검색해 주세요.
* 화촉점화,신랑입장,신부입장,부모님께인사,퇴장행진곡 순으로 진행되며 조명과 함께 시스템으로 작동됩니다.
* 입장곡 변경은 신랑입장,신부입장,퇴장행진곡 가능하며, 직접 음원 준비해서 일주일전 메일로 보내주시면 진행 도와드립니다.
* 단, 전 곡이 아닌 클라이맥스 부분으로 편집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영상 & 축가
- 직접 제작하신 영상과 축가MR은 예식 일주일전 메일로 보내주시고, 당사에서 사전테스트 후 홀 셋팅 진행합니다.
- 시간 관계상 축가는 2곡으로 제한됨을 양해부탁드립니다.
- 악기연주시 구성과 진행순서는 필히 알려주시고 사전 리허설도 꼭 진행 해 주세요.
- 당일 USB나 CD로 진행불가 / 사전리허설을 거치지 않고 당일 문제 발생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식 진행 안내
- 예식 당일 전체적인 리허설 진행은 어려우시며, 예식 전 예식도우미가 사전 설명드립니다. (당일 축가자 마이크테스트 가능)
- 리허설, 음원 테스트는 따로 진행드리지 않습니다. (파일은 일괄적으로 당사에서 확인/ 이상있을 경우에만 연락드림)
액자 & 포토테이블
- 외부 진행팀 : 당일 직접 가져오시거나 주중 식권수령시 예약실로 가져다 놓으시면 됩니다.
- 패키지 진행팀 : 진행한 스튜디오에서 주중 미리 VIRENTI 예약실로 가져다 놓습니다.
- 포토테이블은 신부대기실쪽에 위치해 있으며 4*6=6개 대여 가능합니다. (테이블 위치변경과 액자 디자인선택 불가능)
- 예도팀에서 시간맞춰 접수대와 포토테이블 셋팅 진행하고 이젤 대여는 최대 2개까지 가능합니다.
폐백진행
- 폐백진행 (23년 9월 예식부터 수모비 7만원)
- 폐백진행할 시 신랑,신부님 한복과 폐백음식(신부님측에서 준비, 외부업체가능)은 별도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.
- 폐백음식은 추후 최종체크리스트 발송시 업체 브로셔도 함께 첨부해 드리니, 참고하시어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.
- 사모관대, 활옷, 족두리, 비녀 등 당사에서 준비해드리고, 이벤트진행과 폐백음식 재포장은 수모님이 진행합니다.(수모비용 6만원별도)
- 신부측 부모님께서도 폐백진행시 절 받으시는지 체크 부탁드립니다. (신부측 폐백사진은 별도 추가금액 발생 1판 6만원)
- 폐백진행 안하셔도 폐백실에서 사진촬영 가능합니다. ( 폐백음식 모형 준비되어있고, 수모비용 6만원 발생됩니다)
- 예식 후 → 폐백진행 → 연회장 인사 순서로 진행됩니다. (순서 변경불가)
원판
- 당사 필수사항이며, 10판 촬영, 앨범 3권제작. 사진셀렉진행안함. (총 3권 신랑,신부 / 신랑측 부모님 / 신부측 부모님)
- 10판 구성 : 주례 / 신랑,신부 / 양가부모님 / 신랑측 직계 / 신부측 직계 / 가족친지 / 친구 / 부케컷 / 폐백(신랑+신부) / 폐백(신랑측부모님)
- 주례없는 예식과 폐백진행 안할 경우 대체컷은 연출컷으로 진행합니다.
- 기본구성외 원판 1판당 6만원, 원본 10만원, 직계가족사진 액자 추가시 25만원 별도비용 발생됩니다.(업체측 직접결제)
- 제작기간 3달이상 소요되며, 완료 후 업체측에서 직접 연락드린 후 택배로 발송해 드립니다.
청첩장
- 예식 한달반 정도에 진행하시는게 적당하며, 제작기간 1주일이상 소요됩니다. 사이트 이용하시거나 당사 협력업체 이용가능합니다.
- 약도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. (셔틀안내사항도 참고해 주세요.)
셔틀버스
- 셔틀버스의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 25인승 노란색버스에 VIRENTI 기재되어 있습니다.
- 천안터미널 (아라리오광장 내 올리브영 매장 앞) → 두정역(1번출구-오른쪽50M이동후 셔틀버스 팻말) → VIRENTI도착 [30분간격]
웨딩카 & 혼주차량
- 식권수령시 웨딩카&혼주차량 주차증 총 3장 발급해드립니다. (신랑+신부 / 신랑님측 / 신부님측)
- 예식당일 도착 시 비상등켜고 들어오시면 확보된 자리로 안내해 드립니다. (VIP주차증 차량 앞 부착요망)
가드안내
- 예식당일 도착10분전 연락주시면 "가드"가 주차장에 대기하였다가 액자등 물품 옮겨드립니다.(전날 신랑님께10분전연락 문자 발송)
- 예식 끝난 후 모든 물품(액자, 혼인서약, 방명록 등 )은 접수자분들께 사인받고 챙겨드리고 있으며, 추후 확인 부탁드립니다.
웨딩 진행일정